클래스 : 일종의 설계도, 각각의 기능과 성능을 정의해놓은 것 (설계도일 뿐, 실제로 작동하지는 않음)
=> 붕어빵 틀, 핸드폰의 설계도
객체 : 구현해야할 대상
=> 붕어빵, 핸드폰(S20, IphoneSe2) , 붕어빵, 핸드폰이 가져야할 기능과 성능을 클래스에서 정의
인스턴스: 클래스를 통해서 구현해야할 대상(객체)이 실제로 구현된 구체적인 실체
실제로 메모리로 할당
ex) 팥붕어빵과 슈크림붕어빵은 같은 타입의 객체지만 인스턴스의 관점으로 봤을 때는 다르다.
ex) S20과 IphoneSe2는 같은 핸드폰이라는 틀에 있지만 다른 핸드폰이므로 다르다.
참조:
https://blog.naver.com/PostView.nhn?blogId=good_ray&logNo=222069343755
https://victor8481.tistory.com/2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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